위니아에서 새로나온 프라우드 RX923FESDW 설치 및 사용후기입니다.
#1. 제품설치, 제품 받아보기
설치가 약속된 날, 기사분들의 전화가 오고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아무래도 크기가 좀 크고, 설치 위치가 아파트 21층이라서 1층에 내려서 박스개봉하고 문을 분리 후 가지고 올라오셨습니다.
그래서 문이 먼저 도착한 모습입니다.
미리 분비된 나름 깔끔한 담요류 등으로 최대한 조심히 다뤄주시더군요.
그리고 냉장고 본체가 올라와서 위치를 잡는 모습니다.
건장한 기사 두분이 날렵하고 신속하게 설치하는데, 연습을 많이 하신 듯한 모습들이였습니다.
냉장고의 설치깊이와 수평을 확인하고, 각종 비닐류와 지지를 담당했던, 종이류를 모두 제거하시더군요.
딱 2군데 비닐만 제거 하지 않으시더군요. 4개의 문짝을 열기 위해 손이 들어가는 중앙의 기다란 홈..
여인들의 손톰등으로 초반에 상처가 많이 나서 비닐은 어느정도 사용한 후 제가하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문짝이 조립된 모습니다.
좌상에 사용될 김치보관케이스.
덩치는 크지만 깔끔한 느낌에 디자인도 차분한 느낌이랄까. 요즘같이 냉장고를 거실 가까이에 놓는 구조에서는 냉장고 디자인이 중요하죠.
#2 이제품이 특장점, 제품을 고른 이유!
2-1. 대용량제품
기존에 양문형의 정수기능까지 있는 750리더 정도의 냉장고를 한동안 사용하였었는데, 식구도 많지 않은데, 공간의 부족이 가끔느껴지고는 했습니다.
2-2. 일반냉장고와 김치냉장고 기능 모두되는 제품
4식구라서 일반냉장고와 소형김치냉장고를 같이 사용하는 중에 한개의 제품으로 적절한 구성만하면 저희같이 김치량은 작은데, 그래도 김치보관이 고려된 냉장고가 필요했죠.
그래서 프라우드 좌상에 위치한 Fresh Zone이 딱이라고 판단했습니다.
2-3. 용도를 구분할 수 있는 홈바, 2개
우상에 위치한 홈바 2개는 위는 어른용!, 아래는 얘들용으로 내용물을 분리보관 할 수 있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더군요.
2-4. 독립냉각과 제균/탈취기능
저도 예전에 사용했던 딤채에서 보여줬던 탄탄한 냉각기술과 타사도 고급기종에만 적용하는 프라즈마 제균/탈취기능은 인상적이였습니다.
프라즈마 제균/탈취 모듈은 탈부착이 용이하고, 유지보수가 편리하게 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4개의 공간의 각각의 온도 제어가 손쉽게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2-5. 대용량이면서도 에너지등급 1등급
요즘 중요한 전기사용에 대한 고민은 에너지등급 "1등급" 고르기가 최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 프라우드로 인한 생활의 변화
3-1 여유로운 공간,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좌상, 문측에는 개란보관함이 제공
우상, 주로 어른들위한 상단 홈바
아이들을 위한 하단 홈바
우상 실내공간,..정말 여유롭습니다.
3-2 용도에 따른 개별공간의 자유로운 설정가능
좌하, 현재 얼음은 없는데, 각어름 얼려서 바로 아래로 떨구어 사용할 수 있는 구조 제공, 아이디어가 좋은 듯 하네요..
우하
아래의 2곳은 현재 냉동고로 사용하고 있으나, 얼리지 않는 신선실로도 사용가능해서 좀 더 사용하다가 용도를 변경할지 고민 예정이고, 현재는 좌측은 생물 냉동위주, 우측은 인스턴트 냉동위주로 보관 중.
3-3 주변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검증된 제품을 소유한 유니크한 우리집!
결론.
우선 딤채제품군을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했는 경험은 프라우드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작용을 한 것은 맞다고 본다. 그리고
대용량에 실용성을 높인 고급스러운 제품이라는 나름의 차별성은 이 제품이 준비되어 공급될때까지의 여러 고민을 느끼게 해준다.